티스토리 뷰

반응형


올해는 자격증 공부 하나 해볼까하고

알아보던 중 4대보험관리사 자격증에 알게되어

4대보험관리사 교재 및 기출문제에 대해

포스팅 해볼까 해요



4대보험 관리사는?


직장을 다니는 분들은 대부분

 4대보험을 아실꺼에요

왜냐면 나의 월급에서 빠져나가는 ㅎㅎ


건강보험,국민연금,고용보험,산재보험

위 네가지 사회보험에 대한

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자격증이

4대보험 관리사라고 하네요



4대보험관리사는 어떤일을?


4대보험을 가입한 기업에서 

의무적으로 가입된 4대보험에 대한

신고 및 이의신청, 심사와 보고 등

4대보험에 대한 실무를 수행한답니다


회사와 근로자들이 4대보험 

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챙기는

전문 인력이에요


4대보험관리사 교재에 있는

업무를 한다고 보시면 되요



회사에 취업하여 4대보험 담당으로

일을 할 수도 있고 의무적으로 가입된

기업에서 아웃소싱을 통해

4대보험 업무를 대행하고 그에 따른

수수료를 받는 프리랜서로 활동할 수 있어

고수익을 얻을수도 있다고 하네요



4대보험관리사 교재


시험과목은 산업재해보상보허법

고용보험법, 국민건강보호법

국민연금법 4가지 인데

모두 25문항 객관식이네요


2차 실기시험도 있는데

국민4대보험관리사의이론과실무

라고 합니다


실기는 직무교육을 받는걸로

대체할 수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ㅎ




4대보험관리사 기출문제


교재를 한번 흩어보고

 기출문제를 풀어보는 방식으로

 공부하시면 효과적인데요


자격증 취득자 배출이 높고 

수강후기도 좋은 곳

남겨둘 테니 교재에 대해

문의도 해보시고 

기출문제도 무료로 받으세요


▶4대보험관리사 기출문제 무료신청◀

반응형
댓글